본문 바로가기
요리

떡꼬치 만들기 떡꼬치 소스 만들기 간편 요리 홈쿡

by 금초v 2022. 4.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초에요~

집에 있는시간이 오래되면서

집에서 냉장고를 뒤져서 요리를 자주 해먹게 되는데요

오늘은 냉동실에서 잠자고 있던 가래떡을 발견했어요

떡국 끓여먹고 남아있던건데

오늘은 떡꼬치를 만들어 먹어 보려구해요

쫀득쫀득 그냥먹어도 맛있지만

떡볶이를 만들어 먹어도 맛있고

떡국 끓여먹기도하고 라면에 몇개 넣어서

먹을때도있구 만둣국에도 넣어먹는데요

오늘은 정말 간단한

떡꼬치 만들기 입니다

후라이펜에 기름을 두르고 살짝만 튀겨주시는데요

밀떡은 상관 없지만

쌀떡은 너무 오래 튀기면 딱딱해지니

살짝만 튀겨주셔야해요

노릇노릇하게 튀겨진 떡들

일단 기름 빠지게 냅두고

재빨리 식기전에 떡꼬치 소스를 만들어 보자구요

원래는 소스를 먼저 만들고

떡을 튀기는게 더 좋아요

저는 반대로 했지만 소스를 먼저 만들어 주세요~

보통 떡꼬치 소스를 만들때

고추장1 캐찹3 꿀이나 올리고당2

설탕 0.5 간장0.5 를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여기에 핫소스를 2 더넣어줍니다

살짝 매콤한맛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레시피 추천합니다

저는 핫소스 3 거의4 는 넣은거 같아요

매운맛 좋아하시는분들은 더넣어도 된다는점

맛보시면서 늘려주세요

한대 넣은 소스를 마구마구 섞어줍니다

떡 식기전에 빨리빨리

식으면 딱딱해져서 잽싸게 만들었어요ㅋ.ㅋ

완성된 소스!

매콤 달달한게 아주 맛있습니다

여기서 꿀팁

떡이랑 물에 데친 파랑 먹어보셨나요?

진짜 맛있어요ㅋㅋ

닭꼬치 파같이먹을때 맛있는거처럼

떡꼬치도 파랑 먹으면 맛있더라구요~

소스가 달달하고 짜지 않아서 많이 찍어먹어도 괜찮았어요

제가 짜게 먹기도 하구요

 

떡볶이같은 떡볶이 아닌 떡꼬치 같은너

맛있습니다

뚝딱뚝딱 만들고 먹기까지 10분도 안걸린거 같네요ㅎㅎ

심심할때 간식으로 드셔보세요~~

완전 간편식이죠?

편하고 간단하게 해서 맛있게 드세요^^

여기까지 떡꼬치 레시피 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