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와인 안주 카프레제 만들기 리코타 치즈 샐러드

by 금초v 2021. 6. 9.
반응형

안녕하세요 벌써 수요일 이네요 

시간이 왜이렇게 빨리 가는지 빨리 늙어가는 기분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요리 포스트네요
코로나 확진자가 줄지 않고 있어서
밖에 돌아 다니기가 무섭습니다 
날씨도 갑자기 너무 더워져서 마스크 끼는거도 더 답답하네요
하루 빨리 이시기가 지나갔으면 합니다

코로나 때문에 집콕하는날이 많아 질수록
이것저것 집에서 요리해먹는게 익숙해 지고 있어요

오늘은 와인이나 샹그리아가 땡기는날
간편하게 재료만 있으면 만들수 있는
카프레제 샐러드 만드는법 포스팅해 드리겠습니다


재료는 일단 첫번째로 싱싱한 토마토 먼저 깨끗히 씻어

준비해 주세요 

 

토마토는 비타민과 무기질 이 풍부하고 항산화 물질이 함유 되있어서 

뇌졸중이나 심근경색을 예방해주고 

혈당을 저하시키며 암을 예방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우리 몸의 신진대사 과정을 거치면서

피로물질 중 하나인 젖산을 분비 하게 되는데

비타민C가 이를 억제하고 빠르게 분해해줘

피로를 회복시켜준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다이어트에도 좋고 불면증에도 좋고

이정도면 꼭 먹어 줘야 하지 않나 싶을정도로

좋은점이 많네요 

 

저도 포스팅 하면서 알게된거라 앞으로 자주 먹게 될거 같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리코타치즈 중요 하구요 

리코타 치즈 없으시면 다른 치즈로 대체 하셔도 맛있습니다

그래도 리코타 치즈가 저는 제일 맛있더라구요

그외 발사믹소스, 양상추, 파프리카등
채소는 먹고 싶은거 취향데로 준비하면 됩니다


그리구 저는 올리브를 준비했어요
올리브는 사실 안 넣어도 상관없답니다
(올리브 너무 좋아하는1인)

 

올리브에 한때 빠져서 일주일에 한통씩 먹곤 했는데

지금은 그냥 샐러드 먹을때만 먹고 있네요

 

재료 손질 들어가 볼게요


일단 토마토를 일정한 크기로 썰어서

반달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모양은 크게 상관 없으나 그래도 먹기 좋게 한입크기로

잘라 주는게 포인트 입니다

 

칼이 잘 안들어서 이뿌게 안썰려서 짜증이 밀려왔지만

포스팅을 위해 열심히 썰어 줬습니다

 

 


올리브도 얇게 썰어 준비해 주시구요
저는 올리브는 씨 없는거로 구입해서 자르기 편했어요

 

올리브는 샐러드 굳이 안해 먹어도

그냥 간편하게 드셔도 되는 안주에요

단단한식감 좋아하시는분들은 씨있는거로 사는걸 추천드려요

씨있는게 조금더 맛있는 느낌이지만
저는 씨 발라먹기 귀찮아서 그냥
씨 없는 걸로 주문하곤 한답니다

 

올리브 얘기는 여기까지 하고 ^^;;
반달모양으로 자른 토마토 위에
리코타치즈 한 티스푼씩 올려주세요


그다음 가운데엔 양상추를 올려 줍니다 

(양상추는 사실 데코용 입니다 넣어도 안넣어도 상관없어요

카프레제는 토마토 +리코타치즈+발사믹의 조합이랍니다)

 

 


그위에 취향데로 발사믹소스를 양껏 뿌려줍니다
저는 소스 많은걸 좋아해서 많이 뿌렸어요

 

심심한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조금만 뿌려드시길~

 


그다음 얇게썬 올리브를 뿌려 주세요

(올리브는 선택사항 안넣으셔도 무방합니다)

 


마지막으로 파프리카 올려줬어요
여기서 토마토에 꿀을 살짝 뿌려드셔도 너무 맛있답니다
진짜 별거 없죠?

거저쓰는 포스팅 느낌이네요 

요즘 귀차니즘이 생겨서 간편한 포스팅을 찾게 됩니다

 


간편하지만 재료가 많이 드는 안주에요

그치만 이렇게 먹으면 진짜 맛있어요!

와인 안주로 완전 좋아요

저는 혼술은 잘 안하는편인데
가끔 술먹고 싶을때 샹그리아나 와인 한잔하곤 해요

 

그럴때 이런 카프레제 샐러드 하나만 있어도

든든하게 먹을수 있지요~

 


토마토+리코타치즈+발사믹소스+올리브의 조합
완전 강력추천 와인 안주에요


저같은 경우는 재료들을 인터넷에서 주문했어요

코로나라 쇼핑도 집에서만 하는 슬픈 현실 입니다


과일이나 야채는 물론 눈으로 보고 사는게 좋긴 하지만
요즘은 인터넷 쇼핑도 나쁘지 않은거 같아요

아무튼 여기까지 별거 없는 포스팅이었습니다

다음에도 간편하고 맛있는 요리들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좋은하루 되시구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카프레제 #카프레제샐러드 #홈쿡
#요리 #레시피 #레시피전수 #안주추천 #안주만들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