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간편 반찬 꽈리고추 멸치볶음 만들기 꽈리고추 효능 멸치 효능

by 금초v 2021. 6.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진짜 좋습니다 이제 진짜 여름날씨 같네요

갑자기 더워져서 옷도 뭘 입어야 할지 모르겠네요^^;;


오늘은 다시 요리 포스팅 입니다

집에 자주 붙어 있어 요리할 시간이 많아

자주 요리 포스팅 하게 되는거 같습니다 

오늘 요리는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수 있는
꽈리고추 멸치볶음 입니다 

영양가가 많아 자주 해먹게되는 반찬입니다

 

꽈리고추는 마트에서 싱싱한것들로 구입을 했어요

너무 단단하지 않은것으로 초록빛이 선명한것들로 

잘 골라 주셔야 합니다


일단 꼭지를 잘 손질해야 해요 그래야 먹기 편합니다

잘 손질한 꽈리고추를 물에 잘 씻어 준비해 주세요


손질하고 깨끗히 씻은 꽈리고추를

 물기를 빼서 잠시 두고나서 다른 재료들을 준비해 줄게요

야채들은 크게 상관없으나 저는 꼭 넣으면 

좋은 재료들로만 준비 해보았습니다

 

 

제일 중요한 홍고추 파를 썰어 준비해 주세요

홍고추는 이쁘게 만들기용이라 빼셔도 상관 없어요
파는 넣어주는게 맛있으니 꼭 넣어주세요

 


다음 제일 중요한 멸치 입니다

 

멸치는 칼슘의 제왕이라고 할정도로 칼슘이 많이 들어 있는데요

그래서 갱년기 여성분들의 골다공증을 예방해주고

태아의 뼈 형성을 돕는다고 합니다

 

또 단백질도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들한테도 매우 좋다고 하네요

멸치는 뭐 다들 아시겠지만 건강에 매우 좋으니

자주 해드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일단 준비된 멸치를 볶아줄게요
한번 볶아서 바싹 수분을 빼줘야 비린맛이
덜하고 더 맛있게 먹을수 있답니다


수분이 어느정도 날아가면 다진마늘 반스푼을 넣어줄게요

다진마늘은 필수 꼭 넣어서 비린맛을 잡아주세요

 


그다음 후추 적당히 넣고 볶아서 한쪽에 빼 놓아 주세요

꽈리고추랑 멸치는 같이 볶아줘도 되는데
두개를 각 각 따로 볶아 줘야 조금 더
깔끔한맛이 나니 번거롭더라도 따로 볶아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다음 고추를 볶아 줄게요
식용류를 적당히 둘러주고 볶아주다가


간장 두스푼
(일단 두스푼 넣고 고추랑 멸치양에 따라

간 보면서 맞추셔야 합니다)


살짝 볶아진 고추에 물 조금 넣어주시구요

여기에도 다진마늘 반스푼 넣어 줍니다

 


다음으로 물엿 한스푼 넣어주세요
( 물을 넣어서 자작하게 국물 있는거 보이시죠?
물엿을 넣고 걸죽하게 살짝 졸여 주셔야 합니다)


어느정도 졸여준다음
미리 볶아 놓은 멸치 넣어주세요 색감이 참 이쁘네요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색이 초록색이랍니다
멸치에는 없는 비타민이 꽈리고추에 들어있어

둘의 궁합이 잘 맞는다고 해요

이외에도 멸치에 궁합이 맞는 채소들로는 시금치

풋고추 다시마등등 이것저것 많네요

다른 재료들과도 다음에 만들어 봐야 겠어요

 

다시 요리로 돌아와서 
준비해둔 홍고추 파 넣어 볶아줄게요


어느정도 꽈리고추가 익었다 싶을때
불을 꺼주고 통깨 참기름으로 마무리 해 주면 완성 입니다
별거 들어가는거 크게 없고 쉽죠~


짠 완성이에요 먹음직스럽네요
뜨끈한 밥에 올려 먹으면  밥한공기 뚝딱 먹을수 있습니다

별거 들어가는것도 없구
재료만 있으면 간편하게 만들수 있어 간편 반찬으로
자주 해먹곤 하는 반찬이에요

 


꽈리고추에는 비타민이 종류a,b,c,e가 다 들어가 있고
또 단백질 나트륨 식이섬유
아연 엽산 철분 칼륨 칼슘등등 나열하기도 길게
20가지가 넘는 영양분이 들어 있다고해요

 

이번에 포스팅 하면서 알게됬는데 꽈리고추 영양소가 엄청 많네요

이렇게 영양소풍부한 꽈리고추에 멸치까지 더해줬으니
건강식이 확실합니다


이웃님들도 꽈리고추 멸치볶음 해드시구
건강챙기세요~~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해요
저는 다음 포스팅때 뵐게요 좋은하루 되세요~

#꽈리고추멸치볶음 #꽈리고추 #멸치볶음
#요리 #레시피 #레시피전수 #반찬 #반찬만들기
#일상 #팔로워 #팔로우 #팔로잉 #맞팔
#맞팔로우 #맞팔환영 #맞팔친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