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간편한 국 레시피 백종원 소고기 무국 만들기

by 금초v 2021. 8.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매일 음식점 리뷰만 하다가

오랜만에 요리 포스팅으로 돌아왔네요

요리를 안했던거는 아닌데
사진 찍는걸 까먹기도하고 그전에 해먹던걸 하다보니
밀린 음식점 포스팅만 잔뜩 올리게 되었네요

오랜만에 올리는 요리 소고기무국 바로 알려 드릴게요

 


재료는
무, 소고기, 파 , 다진마늘, 국간장, 멸치액젓,소금,후추
식용유,참기름 등 입니다
(여기까지는 백종원선생님 레시피)

저는 여기에 감칠맛을 더 추가하기 위해
치킨스톡을 넣었답니다

 

그리고 참치액젓이 진짜 신의 한수인데 이번엔 안넣었어요


일단 무랑 소고기를 준비합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너무 두껍지 않게 썰어 준비해주세요

저는 식감이 있는게 좋아서 살짝 두깨감
있게 썰어 준비했습니다~


고기는 핏기를 닦아 주고 나서
고기 잡냄새 나지 말라고 후추를 조금 뿌렸어요

 


달군 냄비에  식용유1  참기름1을 넣었습니다
고기가 들러붓지 않게 기름칠 잘 해줍니다

 


그다음 잘 달궈진 팬에 소고기를 넣고
볶아주시면 되는데요

 


소고기라 그리 오래 볶을 필요는 없고
겉에 살짝 핏기만 없어질 정도로만 볶아주세요

 


그다음 바로 무를 넣고 볶아 주세요

무가 충분히 익도록 잘 섞어가면서 볶아주면 됩니다

벌써부터 맛있는 냄새가 솔솔 나네요
고기 굽는 냄새는 진짜 너무 좋습니다

 


무가 어느정도 익으면 재료들이 다 잠길정도로
물을 부어 주세요

고기 기름이랑 무에서 나온 수분이 감칠맛을 업 시켜줍니다
고기 많이 넣는게 맛있긴 해요 

무굿이 아니라 고기국 스타일로다가 ^^;;

 


그런 다음에 바로 간맞추기
미리 양념을 넣어야 무랑 고기에 간이 베니
물이 끓기까지 기다리기 보다는
미리 간맞추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색이 변하는게 싫어서
간장1에 액젓2를 넣었어요
(백종원 아저씨는 간장2  액젓2)

여기서 멸치액젓 말고 참치 액젓을 쓰면 훨씬 맛있답니다

모든음식에 참치액젓으로 간 맞춰주면

msg 넣은거처럼 맛있답니다

꿀팁!!

 


그다음 요즘 핫하디 핫한 치킨 큐브 입니다
사놓고 국 끓일 일이 없어서
이제야 첫개시 해보는 아이템 

안넣어도 상관 없기는 해요 근데  사놓고 쓸일이 없어서

이번에 한번 넣어 봤어요

 


깜찍하네요 ~
하나 까서 넣고 녹을수 있게 잘 저어 줍니다

 


국이 끓어 오르기 시작하면 다진마늘 반스푼 넣어주면 됩니다

복잡해 보이지만 막상 들어가는건 별거 없어요


이제 팔팔 끓여주기만 하면 되는데
고기에서 나온 불순물이랑 기름은
충분히 끓여주고나서 마지막에 건져주세요


그래야 국물이 더 진하게 우러 나온답니다

 

저 불순물들 다 건져서 버려 버리고 싶었으나
백선생님이 냅두고 마지막에 버리라고 하셔서
꾹 참으면서 국물이 충분히 우러나오게 끓여줬습니다


팔팔끓여서 충분히 우러난 후에
불순물을 걸러 주었습니다


이제 마무리 후추 충분히 넣어주시구요

 


썰어놓은 대파로 마무리 합니다
파향이 조금 우러 나오면 완성~ 


완성샷
마지막에 간볼때 싱거우면 소금으로 간 맞춰
주면됩니다 짜면 물을 더 넣으시구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간편해요
한번 해드셔 보세요~



#소고기무국 #국레시피 #홈쿡
#요리 #레시피 #레시피전수 #반찬 #반찬만들기
#일상 #맞팔 #맞팔로우 #맞팔환영 #맞팔친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