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간편 반찬 만들기 돌미나리 무침 만들기 돌미나리 효능 봄나물

by 금초v 2021. 4.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초입니다

오늘은 요리 포스팅 입니다

1일 1포스팅 하기 쉽지 않네요 

그래도 열심히 해보려고 노력중이랍니다

보통 1일 2포스팅이 좋다고 하는데

저는 쉽지 않네요 1일 1포스팅에 만족하려구요

이것도 사실 쉽지 않거든요 ^^;;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오늘의 요리는 돌미나리 무침 인데요
간편하고 건강하게  먹을수 있는 돌미나리

봄에 특히 맛이 더 좋아진다고 하는데요
다같이 보시죠

식초물에 5분정도 담근 돌미나리를
끓는물에 살짝 데쳐주세요

너무 오래데치면 안되고  살짝 숨이 죽을정도로만
데쳐주면 되는데

화력이나 미나리 양에따라 달라서 몇초라고
말은 못하겠습니다^^;;

각 가정의 화력이 달라서 딱 말해드리기 어려운점

양해 부탁드려요 

 

그냥 딱 숨이 죽어서 먹기 좋은정도로 데쳐 주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런다음에  차가운물에 헹궈주고
담가 놓으면됩니다

 

그러면 미나리가 다시 살짝 파릇해져용 

미나리는 향이 좋아서 너무 데쳐서

향이 날아가지 않게 조심해주셔야요

 

차가운물에서 미나리가 정신을 차리는 동안
다른 재료를 다듬으면 되요

 

 

 

안에 들어갈 야채는 사실 크게 상관은 없는데

색깔을 이뿌게해줄 당근이랑

양파는 왠만하면 넣어주시는게 좋답니다

맛을 업 시켜 주니깐요~

 

양파 당근 잘게 채썰어서 준비해주고

 

 

 


파도  어슷썰기로 얇게 준비해 줍니다

이제 재료 준비 끝ㅋㅋ
들어가는게 별거 없어요

 

다른 야채들 더 넣고 싶은거 있으면 넣으셔도되요

향나지 않는 야채는 아무거나 상관 없답니다

 

향나는거는 미나리 향 자체가 변할수 있으니

향없는 야채들로 넣어주세요

나물은 양념만 잘 버무리면 그냥 맛있어요
그러니 안에 향이 진하지 않는 야채는 무엇이든
넣고싶은거 다넣으셔도
큰 영향은 없습니다


재료가 모두 준비 되었으면
돌미나리에 있던 물기를 꽉 짜주세요

 

꽉짜야지 양념이랑 잘 버무려 진답니다

물기가 많으면 싱겁고 쉽게 물를수 있으니 조심~

 

 

 


가위로 먹기좋게 그러나 너무 짧지않게
잘라줍니다 

 

미나리는 살짝 질겨서 이렇게 잘라야지

먹기가한결 편하답니다~

 

 

 

요정도? 저는 3센티 정도로 잘라줬어요
원하시는 길이로 잘라주면 되요

 

사실 요리에 정답은 없지요 ㅋㅋ

하고싶은데로 대신 양념은 똑같이 해주셔야해요!

 

이제 양념을 해볼게요

 

양념 들어갑니다
일단 된장을 넣어주시고
(저는 미나리양이 적어서 양념을 조금씩만
미나리양에 따라 조금씩 조절해주면 되요)

된장이 맛있으면 더 좋아요

저희집도 집된장을 사용해서 좀더 짭조름 한 맛이 났답니다

 

 


다진마늘도 조금 넣고

저는 반스푼 조금 안되게 넣었어요

마늘도 양껏 넣기 

마늘향이 너무 강하면 미나리 향이 뭍힐수 있으니

적당히 넣어주셔야 합니당~

 

 


초고추장도 된장보다 조금 덜넣으면 되구

초고추장이 필수에요 

감칠맛이 업업 되거든요

 

된장 양념으로 하시고 싶으시면

조금만 고추장 맛이 더 났음 하시는분들은

초고추장양을 더 넣으시면 됩니다

 

취향껏 넣어 주시면 되요 

 

 


설탕도 넣어줍니다

이외에 새콤하게 드시고 싶으면
식초를 살짝 넣으면 되고


어떤 무침에든 넣으면 맛있는
만능 매실액을 넣어주세요

식초는 선택사항이고 매실액은 필수 입니다~

 


그다음 잘라놓은 야채를 모두넣고
버물버물
손맛이여 들어가랏!!

 

양념이 한쪽으로 뭉치지 않게 잘 버무려 주세요

잘 안버무리면 한쪽은 짜고 한쪽은 싱겁고

그렇거든요 조심조심 

 

 


마지막으로 통깨랑 참기름으로
마무리해주면 됩니다

 

사실 별거 들어가는게 없어서 포스팅 해드리기도

뭐한 레시피네요 ㅎㅎ

 


짠 완성!! 별거 없지요?
뚝딱 뚝딱 반찬하나 완성 입니다

 

미나리는 효능이 이것저것 참 많은데

 

비타민 무기질 섬유질이 풍부하여 혈액을 정화해주고

머리를 맑게 해주며 주독을 해독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음주후 두통완화에도 좋고

황달 부인병 등에도 좋다고 한답니다

 

 


반찬통에만 옮겨주시면 됩니다
오늘 저녁반찬 하나 끝입니다

매일 하는 반찬걱정 이네요 ^^;;

매일 뭘먹어야 하나 고민 고민 입니다

 

요즘 또 봄이라 입맛은 도는데

딱히 먹고싶은건 없어서 큰일 이에요 

 


항공샷을 마지막으로
이상 포스팅 끝!!
다음 시간에 만나요

 

 

읽어주셔서 늘 감사 합니다

자주자주 글쓰도록 노력 해야겠어요 

작심 삼일 되지 않게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팔로우 많이 해주세요~~


#요리 #요리레시피 #요리사
#요리팁  #홈쿡 #돌미나리 #돌미나리무침
#일상 #팔로워 #팔로우 #팔로잉 #맞팔
#맞팔로우 #맞팔환영 #맞팔친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