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간편 생선 조림 삼치 조림 만들기

by 금초v 2021. 5. 5.
반응형

안녕하세여 어린이날 이네요


코로나라 집밖을 잘 안나가게 되고

집밥을 자주 해먹게 되니까 요리 포스팅

사진들이 잔뜩 밀려 있습니당

블로그만큼 티스토리도 열심히 하려그용


블로그 포스트 같이 병행 하려다보니
1일 1포스팅 하기가 쉽지 않네요ㅠ.ㅠ

일하면서 하려니 피곤해서 
블태기 일태기가 오곤 하는데
극복하려고 많이 노력중입니당 헤헷

잠을 좀 덜자고 일찍 일어나려고 노력하는데
쉽지 않아요 잠이 많아서리 ㅠㅜ

딴소리는 여기까지 하고 본론으로 돌아와서


오늘의 포스트 요리 포스팅은 삼치 조림 입니다

 


생선은 고등어를 제일 좋아해요

그치만 
삼치도 가시가 많이 없구 먹기가 쉬워 좋아한답니다
살도 많고  담백한맛에 자주 먹곤 해요

 

집에서 생선요리를 해먹으면 온집안에 

냄새가 베어서 잘 안해먹긴 하지만 

그래도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생선요리를 포기할순 없습니다 

 

재료 준비부터 시작해볼게요

 

재료는 삼치 무 양파 고추 파 등 넣고싶은 야채

무랑 양파는 필수 입니당

양념으로는 간장 고춧가루 설탕 물엿 다진마늘 후추가루 에요

별루 들어가는게 많이 없죠? 

 

사진보면서 차근차근 설명해 드릴게요

일단 생선을 소금물로 살짝 씻어 주세요
비린내가 좀 나는 생선 이라면
쌀뜨물에 씻어 주시면 더욱 좋답니다

 

쌀뜨물은 버리지 않고 요리에 자주 활용해 드셔보세요

 


그다음 무 양파 파 빨간고추 청양고추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준비해주면 됩니다

무는 냄비에 깔아 줘야하므로


적당한크기로 큼직하게 준비해주시구요
무 좋아하시는 분들은 무 많이많이 ㅋㅋ

 

생선에 무를 더 좋아하시는 분들이 더 많죵

 

다음 중요한 양념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어려워 보이지만 생각보다 들어가는게 별로 없어서

쉽게 만드실수 있어요

사진 같이 보시면서 따라 하셔요

일단 고춧가루 2숟갈을 먼저 넣어주시고

다진마늘 반숟갈

 

다진마늘은 더 넣으셔도 무방 합니다

저는 적당히 ㅋㅋ

 

마늘향 좋아하시는 분들은 1스푼 넣으셔도 됩니다

 

한국인들의 마늘사랑 ><

 

그다음 간장 3숟갈에 물 조금 넣어 주세요

그다음 설탕 반숟갈 물엿조금
비린향을 없애기 위해 후추가루 적당히 넣어주면 끝

정말 별거 없지유 해보면 쉬워용

요리 별거 없답니다 ㅋㅋ

불조절이 중요하긴 합니다 이따 알려드릴게요

 

냄비에 무를 잔뜩 깔아 주고나서


그위에 삼치를 올리고 양념을 여기저기
골고루 발라줍니다

이레시피는 삼치가 아니여도

고등어 갈치 등등 다른 생선이여도 똑같이 들어가요

 

먹고 싶은 생선으로 넣기만 하면 끝

생선조림은 생각보다 진짜 쉬운 요리에요 

요리라고 할필요도 없을 정도 히히

 


그다음 준비한 나머지 야채들 투척


매운맛 좋아하시는 분들은
일반고추말고 청양고추로 맵기를 조절해주세요


저는 맵찔이라서 그냥 고추넣고

홍고추로 색감을 더해줬지요

준비했덩 홍고추가 조금 맵긴 했답니다 

 

저희 가족들은 매운거 다 좋아하고 잘먹는데

저때문에 매운건 잘안해먹어요 

미안할 따름 ㅜ,.ㅜ

 


보기에 좋게 빨간고추는 마지막에 넣어주셔야해요

보기에 좋은 음식이 먹기에도 좋지유

 

플레이팅을 신경써서 하는편은 아닌데

요리할때 색감은 좀 맞추려고 하는 편이에요

 

그래야 먹기 더 좋거든요 ㅎㅎ

 

할일 다했네요 
이제 뚜껑 닫고 졸여주면 완성 입니다

 

 

처음에는 쎈불로 팍 끓여 주다가~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약한불로 십분정도 물기 없어지는거를 잘보면서
졸여 주면 됩니다

 

요리에서 불조절 진짜 중요한거 알죠??

거의 실패하시는 분들 보면 불조절은 잘 못하셔서

실패하시더라구요 불조절 매우 중요합니다

 

이것만 지켜줘도 반은 성공이라능 ㅋㅋ


완성이에요~~

큼지막한 무랑 생선이랑
한입 가득 먹으면 진짜 꾸르맛!!

생선조림은 하자마자 먹으면 너무 맛있는데ㅎㅎ
하루만 지나도 비린거는 어쩔수 없나봐요ㅜㅜ

그래서 그때 그때 조금씩 먹을 만큼 하곤해요

그냥 보기엔 어려워 보이지만 쉬운 생선조림
오늘 반찬으로 해드셔 보세염~~

오늘도 와주셔서 감사해요
팔로우 많이 해주시면 맞팔가도록 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해요

내일은 못쓸거 같고 7일날 다시 글쓸게요


이만 뿅! 어린이날 잘보내세요~~

 

#생선조림 #삼치조림 #홈쿡
#요리 #레시피 #레시피전수 #반찬 #반찬만들기
#일상 #맞팔 #집밥 #맞팔환영 #맞팔친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