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대창 덮밥 만들기 호르몬동 레시피

by 금초v 2022. 12.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의 포스팅은 대창 덮밥인 호르몬동 입니다

요즘 여기저기 많이 팔고 있는데

집에 대창도 있고해서 한번 만들어 봤어요

 

생각보다 들어가는게 별로 없어서 

이웃님들께 공유해 드리려구요~

 

일단 재료는 대창(180~200그람) 기준으로 말씀드릴게요

저는 3인분 만드느라 많이 준비한건데

1인분 기준 써드리겠습니다

 

대창 , 양파 , 파, 계란노른자, 다진마늘반스푼

양념 : 고춧가루 3분의2 , 미림4 , 간장2 , 조청(물엿가능)2

꽈리고추도 구워서 같이 먹는데 저는 없어서 그냥 위에 재료만 

준비했어요~ 

 

 

일단 대창을 소주나 맛술 등등

잡내 빼주려고 30분정도 담궈 준다음 깨끗히 씻어뒀어요

 

 

양파 채썰어서 준비해주고

계란도 미리 준비해 뒀습니다~

 

 

양념도 위에 적어드린데로 고데로 섞어서 

준비했어요 

조청이 잘 안녹긴 하는데

물엿보다는 조청으로 하는게 더 맛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

 

 

일단 대창을 먼저 구워줍니다 노릇노릇하게 

구워줬어요

절대로 쌘불로 하면 안되고 중약불로 은근하게

오랫동안 구워줘야 해요

 

 

 

대창을 노릇하게 어느정도 구워준 다음 하시면 되는데

저는 기름기를 좀 너무 많이 뺏더니 고기가 질겼어요

너무 바싹 익히면 대창이 질겨지니

이웃님들은 적당히 익혀주세요 

 

 

 

대창에 소스를 붓고 나서 다진마늘 반스푼 추가

마늘향을 잔뜩 입혀줍니다

 

 

소스에 대창이 어느정도 베이면 

양파넣고 한번 더 익혀줍니다

양파는 원하는 식감으로 살짝만 익혀도 되고

푹 익혀도 됩니다 

 

 

그릇에 밥 담고 나서

대창+소스를 넣고 파를 뿌려준다음 위에 계란 노른자

올려주면 완성!

완전 맛있어 보이쥬~

 

들어가는건 별로 없지만 만들기는 생각보다 오래걸려요

힘들지만 맛있어서 다음에 또 해먹으려구요

 

 

기름이 어마무시하게 나온거 보이시나요 ㅎㅎ

이거보고 완전 깜놀 

살은 많이 찌겠지만 그래도 맛있는 한끼였습니다

기름을 충분히 빼고

매운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청양고추 송송 썰어 넣어먹으면

느끼하지도 않고 맛있게 드실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