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간편국 만들기 차돌 된장찌개 레시피 된장찌개 만들기

by 금초v 2021. 11.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초입니다

오늘부터 더 추워졌네요 이제 진짜 겨울인거 같아요

추위를 잘타는편이라

겨울을 매우 싫어하는 사람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겨울엔 집콕하며 밥을 해먹곤 합니다

오늘의 요리는 바로 차돌 된장찌개 입니다

 
 

일단 기본 채소 무 호박 양파 버섯을

먹기 좋게 잘라 준비해 주세요~

 

두부 청양고추 홍고추 파도 준비해줍니다

버섯은 느타리버섯 팽이버섯 등등 넣고싶은것으로

넣으시면 되요 없으면 패스~

 

냄비에 기름을 살짝 둘러서 골고루 닦아주시고

차돌을 넣고 볶아 주세요

(저는 차돌이 없어 대패삼겹살로 넣었어요 평소엔

차돌이나 우삼겹을 넣습니다)

 

고기가 살짝 핏기가 없어질때쯤

무를넣고 고기를 익혀줍니다

고기가 충분히 익어서 고기 기름이 나올때 까지요

완벽히 익히실 필요는 없어요~

 
 

그다음 쌀뜨물을 500ml 넣어줍니다

저는 없어서 그냥물을 넣었어요

물을 넣고 다음은 양념

된장2스푼 고추장2/3스푼 다진1/3 반스푼을

넣어서 물에 잘 풀어줍니다

잘섞어 주시면 이런 비쥬얼이 나옵니다

적당히 기름낀 국물~

 

그다음 국물이 보글보글 끓을때쯤 불순물을 걸러주시고

준비해둔 야채들을 전부 넣어 주세요

두부와 파만 빼구요~

보글보글 아주 맛있어 보이네요

아는맛이 더 무섭습니다

 

그다음 두부와 파를넣고 보글보글 잘 끓여주세요

오래끓여야 맛있긴한데

대충 오래안끓여도 맛있어요

고깃국이니깐요

 

고기는 언제먹어도 맛있죠

먹어도 먹어도 안질리는맛

 

맛있게드세요~

밖에서 사먹는거 부럽지 않은 된장찌개 완성샷 입니다

밥한공기 뚝딱!

오늘 하루도 잘보내시고 추운데 감기조심하세요

이상 포스팅을 끝내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