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간편 술안주 파래전 만들기 파래전 레시피 파래 효능

by 금초v 2021. 11. 8.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초입니다

오늘의 요리는 제가 자주 먹고있는 파래전 입니다

일반 레시피가 아닌 제가 하는 방식으로 알려 드릴게요

쉽고 간단해서 재료만 있음 어느 누구나

따라하실수 있어요~

 

일단 싱싱한 파래를 소금물에 씻어 주세요

흔들흔들 가볍게 씻어주면되는데

너무 빡빡 씻으면 안됩니다 ~

 

저는 안에 양파 당근 살짝 매콤하게 먹고싶어서

청양고추를 다져서 넣었어요

 

그런 다음 깨끗하게 씻은 파래를

채에 받혀서 물기를 빼주면 되요

 

물기를 뺀 파래에 계란하나를 터트려 넣어줍니다

더욱더 고소한 맛을 내주는 계란 안넣어도 무방 하나

넣어 주는게 훨씬 더 맛있답니다

 

그담에 튀김가루 반 부침가루 반을 넣어주세요

보통은 부침가루만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튀김가루랑 섞어주시면 더욱더

바삭한 전을 만들수 있을거에요~

다진마늘도 3분의 1스푼 정도만 넣어주시고 나서

파래른 가위로 난도질 해줍니다 찢거나 먹을때

더 편하게 하기 위한 작업 이에요~

묽기는 더무 되지않게 살짝 흐를정도로 해주었어요

쌀뜨물을 넣었는데 일반물을 넣어주셔도 되요

맛에는 큰차이는 없으나 기분차이 정도는 있습니다

 

그다음 기름을 충분히 두른후 바로 반죽을 붓지

마시고 꼭 기름이 달궈진 다음 팬에 구워주세요

안달궈졌을때 반죽을 부어주면

눅눅하고 떡같은 전이 되니

꼭 기름이 달궈진 다음 넣어주세요~

짠~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파래전 완성입니다!

파래는 새콤달콤하게 무쳐서 무침으로 먹어도 좋지만

저는 이렇게 부쳐먹는걸 좋아하는데요

주의 할점은 해조류라 그런지

바로 만들어서 먹었을때가 맛있고 식으면 비릴수도 있어요

식었을때 안비릴수 있는 비법 알고 계신분은

댓글로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파래는 변비에도 좋을뿐더러

열량도 낮고 섬유소질이 풍부해서 다이어트에도

매우좋다고 하네요

그치만 저는 기름 듬뿍 둘러 먹었으므로 다이어트는 물건너 갔네요

아보카도 오일 둘러 주시면 다이어트에 도움 되실듯~

겨울에 눈오거나 비올때 한장씩 집에서

야식으로 한두장 구워먹으면 아주 좋아요 ^^

이상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