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간편 고추잡채 레시피 집들이 음식 만들기

by 금초v 2023. 5.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요리 포스팅 입니다

사진은 잔뜩 찍어놨는데  

귀차니즘 때문에 자꾸 요리포스팅이 뒤로 밀리네요

 

바로 요리 시작할게요

 

일단 재료로는 잡채용 고기 피망 양파 파 정도 넣으시면되고

양념으로는 고추기름 (저는없어서 기름에 고춧가루 볶음)

굴소스 간장 참기름 이 끝입니다

진짜 들어가는거 별루 없쥬~

 

 

일단 재료 손질 파 양파 피망을 먹기좋게 이뿌게

색깔 다양하게 준비해주면 됩니다

재료 준비에서 다 만드는데까지 진짜 10분? 정도 밖에

안걸리는거 같아요

후딱 빠르게 만들어 먹을수 있는 요리에요

 

 

재료준비가 다 됬으면 일단 펜에 고추기름을 넣어주고

고기를 볶아주면 되는데

저는 요리하려고 보니 고추기름이 없어서

급한데로 기름에 고춧가루를 타지 않게 약불로 빠르게

볶아줍니다

 

 

 

딴짓하다가 고추가루가 좀 탓어요 ㅠ.ㅠ

그래도 불맛나고 좋음 건강엔 안좋겠지만ㅋㅋ

잇님들은 안타게 잘 볶다가

고기넣고 볶아주세요 

고기가 어느정도 익으면 양파랑 파프리카 넣고 

휘둘휘둘 잘 섞어줍니다

 

 

어느정도 고기가 익고 나면

간장1 을 펜에 눌려익게 넣어주세요

 

재료에 뿌리지 말고 

펜에 넣어 살짝 향을 날려주듯이 연기가 날때쯤

재료랑 섞어줘야 더 맛있어요

 

 

그다음 굴소스 1.5 넣었어요

간을 봐가면서 고기랑 야채 양이 많으면

1~3 스푼까지 넣어도 됩니다

저는 양이 적어서 1.5스푼만 넣었어요~

 

마지막으로 파 넣고 살짝만 더 익힌뒤

불끄고 참기름 살짝 휘둘휘둘 해주면 완성!!

 

진짜 쉬워요 들어가는거도 별거 없고

하지만 보기에 이뿌고 맛도 좋은 고추잡채 완성입니다

 

진짜 파는거처럼 맛있음 !

 

이쁜 접시에 담아 먹으면 더 맛있어요 

손님 대접할때 손쉽게 빨리 할수 있는 요리라 강추 하는 메뉴랍니다

 

손쉽게 한번 따라해 드셔 보세요~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