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간편 밥도둑 꽁치찌개 만들기 꽁치캔

by 금초v 2023. 5.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요리 입니다

제가 입맛 없을때 자주 해먹는 요리 인데요

꽁치캔 하나랑 감자 양파만 있으면 뚝딱 만들수 있는

완전 간편 요리에요

생각보다 너무 쉽고 뚝딱 만들수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맛보장 완전 강추 메뉴이니 한번 따라해 드셔보세요~

 

 

 

일단 재료로 꽁치캔 하나 양파 반개 감자 1개 준비했어요

파는 넣어도 되고 안넣어도 상관 없어요

저는 건강을 위해 넣었습니다~ 

 

 

 

일단 감자를 밑에 깔고 꽁치캔 하나를 다 부어줍니다

안에 국물까지 다 넣어야 해요

국물이 완전 진국이라 완성된다음

밥이랑 비벼 먹으면 진짜 꿀맛이거든요~

 

 

꽁치캔에 물을 3분의2 정도 채우고 나서 

그물도 냄비에 넣어주세요

냄새가 나진 않지만 예민하신 분들은 후추를 넣어주세요

없으면 안넣으셔도 됩니다~

저는 예민하진 않지만 그냥 넣었어요

 

그런다음 불을 키고 끓을때까지 기다려줍니다

 

국물이 바글바글 끓으면 거품을 다 걷어 내주고나서

고춧가루 1스푼반을 넣어주시구요

 

 

 

그다음 맛소금 한꼬집 간장 한스푼 다진마늘 반스푼

이렇게 넣어줍니다

사실 다시다도 3분의1스푼 넣으면 존맛인데

MSG 싫어하시는 분들은 패스하셔도 됩니다

 

 

어느정도 감자가 익으면 양파랑 

파를 같이 넣어줍니다

매운거 좋아하시는분들은 청양고추 넣으세요~

저는 맵찔이라서 안넣었어요 

 

 

이제 감자가 익을때까지

바글바글 끓여주기만 하면됩니다

 

진짜 쉬워요 재료만 있으면 뚝딱 만들수 있습니다

 

 

짠 완성이에요

이제 맛있게 먹는일만 남았어요

완벽한 집밥 한상 

 

포스팅 쓰면서 군침이 도네요

조만간 또 해먹어야 겠어요

 

 

진짜 쉽고 맛있는 레시피니까 

꼭한번 따라 드셔보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