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돈나물 초고추장 무침 레시피 돈나물 효능

by 금초v 2023. 5.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조금 늦은감이 있는
돈나물 무침 포스팅 해드리려구요
봄에 부모님께서 시골가서 뜯어 오셨는데
포스팅 하려구 사진만 찍어놓고 이제서야 올리네요
 
재철은 원래 3~4월이랍니다
칼슘이랑 인 무기질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다고 해요
칼로리가 매우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인산이 들어있어 새콤한 맛이 나는데
식욕을 촉진시켜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성인병 예방도
해준다고 하네요 
그외에도 피를 맑게 해주고 항암작용도 있다고하는데
재철이 아니라도 한번씩 챙겨 먹으면 좋을거 같네요!
 
이제 돈나물 무침 레시피 들어갑니다~

 
깨끗하게  씻은 돈나물 준비해주고
양파는 채썰어 준비해줬습니다
이제 양념만 만들면끝 ㅋㅋ
 

 
일단 채썬 양파에 초고추장 두스푼 넣었구요
참치액 한스푼 넣었어요
 

 
그다음 돈나물을 넣고 후추 
고춧가루 1스푼 매실액 1스푼을 넣고 
살살 섞어줍니다 
 

 
마지막으로 다진마늘 반스푼이랑
참기름으로 마무리 해주면
초고추장만 넣은 돈나물이랑 비교도 안되게 맛있는
돈나물 무침이 완성됩니다~
소면 삶아 넣어 먹어도 무지 맛있어요
 
몸에도좋고 맛도좋은 돈나물 무침 한번 해드셔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