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모밀국수 간장국수 만들기 들기름 냉모밀

by 금초v 2023. 5.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리포스팅 입니다

여름이 되면 제일 생각나는게 냉면이랑 냉모밀인데요

재료만 한번 사놓으면

집에서 간단히 해먹을수 냉모밀 알려드릴게요

모밀국수랑 간장버젼도 준비했습니다

 

 

 

일단 모밀에 들어가는 면 아무거나 준비해 주시구요

냉모밀은 시원하게 먹어야 맛있으므로

얼음은 필수!!

그다음 쯔유 준비해 주면 되는데요

보통 한국 마트에 파는 쯔유는 쯔유 1: 물4 넣어서 

희석해주면 됩니다

 

저는 일본에서 사온 모밀 전용 쯔유가 있어서

쯔유2: 물1로 간을 맞췄어요

 

쯔유마다 다 달라서 간보시면서 물을 추가하는걸 추천드려요

 

 

감칠맛을 위해 희석한 쯔유에 다시마 한장 넣었어요

10~15분정도 담궈 주시면 되고

얼음도 동동 띄워서 준비했습니다

냉모밀 준비는 여기까지~

 

무도 강판에 갈아 준비했는데 사진이 날라갔네요!

 

 

그다음 너무너무 맛있는 들기름 깨 모밀은

깨를 갈아 준비하고 간장 들기름을 준비해주면됩니다

 

 

냉모밀이랑 들기름모밀에 들어갈 쪽파도 송송 썰어 준비완료

 

 

 

이제 면을 끓는물에 소금 한꼬집 식초 3방울?정도

넣고 팔팔  5~7분정도 끓여서 준비해줍니다

불 쌔기마다 다르지만 보통

꼬돌한 식감을 좋아하시면 5분

조금 말랑한 식감을 좋아하시면 7분정도 삶아주면 되더라구요

 

다삶고나서 찬물로 샤워시켜 면 준비완료!

 

 

이제 준비한 쯔유국물에 면 넣고 쪽파 김 올리구

 

 

마지막으로 와사비 원하시는 만큼 넣어주면 완성입니다~

 

 

 

그다음 들기름모밀에는 면에

간장1 쯔유1 들기름 3  갈아놓은 참깨 넣고나서

 

 

김가루 왕창 넣고 쪽파로 마무리 해주면됩니다 

개인적으로 냉모밀보다 이게 더 맛있었다는 ㅋㅋㅋ

 

시원하게 모밀 두그릇 만들어 드셔보세요~~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