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간편 베트남 소고기 쌀국수 만들기

by 금초v 2023. 10.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진짜 오랜만에 요리 포스팅 이네요

집에서 라면만큼 쉽게 만들수 있는 베트남 쌀국수

레시피를 알려드리려구요~

 

쿠팡에서 베트남 쌀국수 스톡을 샀는데

진짜 맛있고 쉽게 만들수 있어서

바로 사진찍어서 레시피 공유 하려고 

가지고 왔습니다

 

안에 내용물은 그때 그때 원하시는거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이번에는 소고기 숙주 넣어서

소고기 쌀국수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고수 좋아하시는 분들은 고수 준비해주시구요

저는 집에 있는 재료로 했어요

소고기랑 숙주는 필수고

쑥갓은 집에 있길래 넣었어요

 

그다음 쌀국수 준비했습니다

 

 

이게 제가 말한 쌀국수 국물 스톡인데요

맛도 있고 양도 많아서 오랫동안 먹을수 있었어요

보통 물 1리터 기준 25g 넣으면 된다고 합니다

저는 크게 한스푼 넣고 그때 그때 면이랑 양 봐가면서

입맛에 맞게 넣어 줬어요

 

일단 제일 중요한 면을 불려주시구요

숙주랑 쑥갓도 씻어서 준비해줍니다

 

 

 

물을 끓여서 면이랑 숙주 삶아 줄게요 

그런다음 먹을만큼 그릇에 덜어 준비합니다

 

 


면은 제일먼저 삶아 그릇에 덜어주고

숙주도 삶아 그릇에 담은후 숙주 삶은 물에 소고기를

(차돌박이나 우삼겹 얇은소고기가 좋아요) 

샤브 샤브샤브해서 올려줍니다 

 

 

그다음 숙주+고기 삶은 물에 쌀국수 스톡을 

취향에 맞게 넣어 주시고 ( 살짝 간간하게 해야해요

면이랑 고기랑 숙주에 간이 안되있기 때문에)

후추로 마무리하면 끝!!

진짜 별거 없죠 다 삶고 마지막에 

라면스프 넣듯 스톡만 넣으면 되니깐요~

 

 

완성된 육수를 준비해둔 면고기 그릇에

부어주기만 하면 맛있는 소고기 베트남 쌀국수 

완성 입니다~ 

진짜 빨리 만들수 있고 완전 쉬워요 

 

한번 사놓으면 계속 해드실수 있는

베트남 쌀국수 완전 강추랍니다 ~ 

 

이제 사먹지 말고 집에서 손쉽게 만들어 드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