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우유 두부 간편 콩국수 만들기 다이어트식

by 금초v 2023. 7.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여름마다 즐겨먹는 간편 콩국수 

레시피 알려드리려구요

진짜 간단하고 재료도 별거 없어서 

이 레시피 알아두면 콩국수 먹고싶을때 

한번씩 해드시면 좋을거 같아요

콩은 필요없고 두부랑 우유만 있으면 된답니다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두부 우유 콩국수 레시피 

바로 알려드릴게요

 

 

일단 재료로는 두부 우유 면이 있는데요

면은 넣고 싶은거로 하면 되고

1인분 기준 우유200미리 두부 반모입니다

물이랑 소금이나 설탕 취향껏 준비해 주시면 되요~

 

일단 냄비에 면 삶을 물 끓여주시구요

 

 

두부반모에 우유 넣고 마구 갈아주세요

사실 진짜 준비할것도 없고 면만 삶으면 이게 

레시피 끝이라고 봐도 무방하네요

 

라면보다 쉬운거 같아요 ㅋㅋ

 

다 갈아줬으면 원하는 농도만큼 물을 넣으면 

되는데 저는 진짜 조금 넣었어요 

걸죽한거 좋아해서~.~

 

자 이렇게 콩이 안 들어간?

두부는 콩으로 만든거라 들어간거라구 치고

콩국물이 만들어 졌습니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면 넣고 

부드러워질때까지 면을 익혀줍니다

 

 

그사이 오이 고명을 채썰어서 준비했어요

넣고싶은 고명 준비해주세요~

 

 

면이 다 익으면 차가운물로 씻어

탱글탱글하게 준비해주세요

 

 

준비해둔 콩국물에 면이랑 오이를 넣고

통깨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진짜 쉽죠 ㅋㅋ

 

짠 완성 샷이에요

여기에 기호에 맞게 설탕 타드셔도 되고

소금 타드셔도 됩니다

 

저는 소금 타먹었어요

 

 

맛있겠죠? 

쉽고 간단하게 콩국수 해드셔 보세요~

시원하게 드시고 싶으면 얼음 넣어 먹어도 됩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