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실패 없는 간편 라볶이 만들기 떡볶이 레시피

by 금초v 2023. 1.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가끔 해먹는 떡볶이 인데요

저는 떡볶이를 그다지 좋아하진 않는데 엄마가

재료를 사다 놓으시면 한번씩 해먹곤 해요

떡볶이는 어려운 음식은 아니지만

한끗 차이로 맛이 엄청 달라요

잘못하면 고추장 맛만 나서 맛이 없거든요

오늘 제가 알려드린 레시피만 따라 하시면

절대 실패하실일 없으니 간편하게 만들어 드세요~

일단 재료는 떡 어묵 라면사리 다진마늘 양배추 파

(저는 어묵은 없었고 이거 외에 스팸이랑

라이스페이퍼 삶은달걀을 넣었어요

소세지를 넣어도 맛있고 넣고 싶은거 넣으시면되요)

양념은 물 300미리 기준으로 써드립니다

고추장2 고추가루2 설탕1 캐찹3 카레가루2 올리고당2

여기서 감칠맛을 더내고 싶으면 다시다 0.5 넣으면 완벽!

양념 만들기전에 떡을 불려놓았습니다

 
 

계란도 삶아 놓았구요

스팸도 먹기좋게 잘라놓았습니다~

스팸이랑 같이있는 투명 젤리같은건

라이스 페이퍼 인데요

 

 

라이스페이퍼를 따뜻한물에 불려 돌돌 말아서

떡볶이 모양으로 잘랐어요

이거 진짜 강추~

쫀득한게 분모자 같은맛이 납니다

분모자 있으신분들은 넣으셔도 되구요

 

 
 
 
 
 
 

양파 양배추도 썰어서 준비하고

위에 써드린 양념장을 만들었어요~

이양념장은 떡볶이만 몇년 드신 분이 만드신 레시피라고

해서 만들어 먹어봤다가 맛있어서

공유해 드리려구 바로 찍었지요

 

 

재료준비가 오래 걸리지 이제 만드는건 금방 이랍니다

일단 펜에 기름을 두르고 마늘을 볶아

마늘기름을 만들어 줍니다

거기에 물300미리 넣고나서

만들어둔 양념장을 풀어주세요

 

 

그다음 떡 먼저 익혀주고 떡이 어느정도 익으면

어묵 양배추 양파를 넣고 졸여줍니다

저는 스팸도 넣었어요 사실 비엔나소세지

넣고 싶었는데 없어서 스팸으로 넣었습니다

국물이 다 쫄기 전에 면 넣어주고나서

면이 다 익을때쯤 파랑 삶은계란으로 마무리

완성입니다

걸쭉하니 진짜 맛있게 생겼지요

이 레시피 진짜 맛있어요

떡볶이 잘 안먹는 저도 먹게 만드는 마법의 레시피

 
 

떡보단 면을 더 많이 먹었지만요ㅋㅋ

계란도 냠냠 제일 맛있었던건 라이스페이퍼 였어요

손은 많이 가지만 진짜 강추입니다

여기까지 떡볶이? 라볶이 레시피 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떡볶이레시피 #라볶이레시피 #요리

#간편식 #라볶이 #떡볶이 #간편요리

#간식 #간식만들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