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닭 칼국수 레시피 간편 면요리 간편식 닭요리

by 금초v 2023. 1.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오랜만에 요리 포스팅 이네요

면 안좋아하는 제가 먹는 닭칼국수 입니다

간단하고 들어가는 재료도 많지 않아서

자주 해먹곤 하는데 진짜 실패 없이 누구나 만들수

있는 그런 요리에요~

바로 시작해 볼게요

 
 

일단 재료는 양파 감자 파 칼국수면 닭고기 입니다

뼈있는 닭을 사용해도 되지만 뼈 없는 닭다리살이

먹기도 쉽고 맛있어요~

간으로는 소금 멸치액젓만 넣어요

고기 찍어먹는 소스는 선택사항인데

고운고추가루2 간장1 설탕1 매실액1.5

이렇게 만들어서 고기찍어먹으면 존맛탱!

감자랑 양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했어요

 
 
 
 

그리고 닭다리살을 후추 우유에 넣어서

잡내를 잡아줍니다

 
 
 
 

 

어느정도 재운다음 물로 씻고 물기를 뺀후

냄비에 고기를 앞뒤로 30프로 정도만 익혀주세요

 
 

어느정도 익을수 있게 먹기 좋게 잘라 서 익히다가

고기가 붉은기 좀 없어질때쯤 양파를 넣고

같이 볶아요~

 
 

어느정도 양파가 익고 고기가 반이상 익을때쯤

물을 붓고 감자를 넣어줍니다~

후추도 후추후추 넣고 바글바글 끓을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어느정도 익으면 소금은 한꼬집 정도

나머지 간은 멸치액으로 해주시면됩니다

마늘도 반숟가락 넣었어요

 
 

이제 감자가 어느정도 익을때까지 바글바글 끓여주세요

기름이랑 불순물은 건져주시구요~

 
 

마지막으로 칼국수면을 넣고 파로 마무리

면이 익을때까지만 더 익혀주면 완성!!

진짜 맛있어요

간편하면서 후딱 만들어 먹을수 있어서

너무 좋답니당~

소스는 사진이 없네요ㅠ

고기 먼저 소스에 찍어먹고 면도 후루룩

면 다 먹고나서 밥까지 말아서 클리어 했습니다

일산칼국수 부럽지 않는맛이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