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월남쌈 소스 만들기 간편 새우 소고기 월남쌈

by 금초v 2022. 12.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요리는 월남쌈 입니다

월남쌈은 집에 피망이 많거나 야채를 많이 먹고 싶을때

주로 해먹곤 하는데요~

야채는 자기 취향껏 넣고 싶은거 넣고

고기랑 새우만 준비하면 되는 요리라 사실 

크게 레시피 라고 할것도 없네요

소스만 잘 만들어 드시면 진짜 맛있는 월남쌈을 해드실수 있습니다~

 

라이스 페이퍼는 인터넷이든 마트든 요즘 구하기 쉬우니

집에서 저렴하게 한번 만들어 드셔 보세요

 

 

재료 : 파프리카 양파 당근 청양고추 다진마늘
얇은소고기 새우 등등 (채소는 넣고싶은거 더 넣으셔도 됩니다)
저는 집에 있는거만 넣음 


 

 

소스는 집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걸로 만든거에요

일단 피쉬소스 왠지 해외에서 먹는맛이 나는 소스에요 

완전 존맛탱이니 한번쯤 따라해 드셔보세요

 

피쉬소스 레시피 : 설탕 3 , 멸치액젓4 , 레몬즙1 , 다진마늘1, 물5, 칠리소스1

청양고추다진거 (취향것 매콤하게) , 당근 얇게 체썬거

 

땅콩소스 : 땅콩버터4 마요네즈2 시럽이나설탕물엿중한개 2 레몬즙2 

 

 

 

 

 

재료랑 소스 다 준비 됬으면 새우에 후추 소금 간해서

구워서 준비 해주고~

 

 

대패 삼겹살도 소금 후추 간만해서 구워서 준비해 줍니다~

손이 많이 가긴 하지만 

이렇게만 준비해주면 이제 먹기만 하면 끝!

 

그전에 따뜻한물 준비해주는거 잊지 말구요~

 

 

물은 데워서 준비하고 저는 파프리카랑 당근 

양파 준비했어요 

알록달록하게 준비하니까 색이 무지 이쁘네요~

 

소스는 칠리소스까지 준비해도 되지만 

저는 피쉬소스가 좋아서 오늘은 이렇게만 준비했어요

 

 

간단히 (?) 한끼를 제대로 준비한다음

이제 싸먹는 일만 남았습니다

소고기만 넣어서 싸먹어도 맛있고 

새우넣어서 먹어도 맛있고 

둘다 넣어 먹어도 너무 맛있답니다~.~

 

 

한입 한입 맛있게 취향껏 넣어서 싸먹어요

야채를 야무지게 맛있게 먹으려면

월남쌈 만한게 없지요~

 

 

이 소스 레시피 진짜 존맛탱 이에요

한번 꼭 해서 드셔보세요~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월남쌈 #월남쌈레시피 #월남쌈소스 #요리

#피망 #파프리카 #레시피 #월남쌈소스레시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