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크리스마스 상차림 연말 파티 음식 매쉬 포테이토 또띠아 피자 파스타

by 금초v 2022. 12.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왠지 길게 쓸거 같은 포스팅이 예상되어서

바로 본론으로 들어갈게요~

사진이 50장까지밖에 안되서 최대한 간단하게

설명 드릴게요

포스팅 하나에 몇가지 요리가 들어가 있는지

하나씩 쓰기엔 너무 루즈해 질거 같아서

한개로 다 몰아 올려드릴게요~

 

1. 매쉬포테이토 레시피

 
 
 
 

일단 감자를 잘라서 준비합니다

감자껍질도 쓸데가 있으니 깨끗히 씻어 냅둬주시구요

감자는 으깰거라 얇고 작게 썰었어요

감자가 푹 익을때 까지 팔팔 끓여줘야합니다

소금 설탕도 같이 넣어 주세요

감자에 어느정도 간이 베여서 더 맛있답니다

그다음 버터를 녹여 버터물을 준비해주시구요

깨끗히 씻은 감자 껍질에 우유를 넣고 끓여주세요

그래야 우유에서 감자향이 깊게 나거든요~

(우유보다 생크림으로 하면 훨씬 맛있어요)

 
 

푹익은 감자를 으깬다음

끓인 우유랑 녹인 버터를 넣어가며 체에 걸러주세요

(체에 거르는 작업이 진짜 빡세고 힘든데

그만큼 훨씬 부드럽고 식감이 짱이에요)

 
 

맛있어져라 주문 외우며 힘들게 만든 메쉬포테이토

후추 뿌려 마무리 해주면 되요

마지막에 플레이팅 할때 파슬리 잊지 마시구요~

2 . 등심 스테이크 굽기

스테이크랑 같이 구워줄 야채들 준비해줬어요

아스파라거스도 굽고 싶었는데 없어서

아쉬운데로 버섯 가지 마늘 방토 당근을 준비했어요

기호에따라 피망이나 아스파라거스 양파등도

구워도 맛있습니다~

싱싱한 등심 4인분

미리 소금 후추 올리브오일로 간을해서

30분정도 재워 줬습니다

고기 구울때 제일 중요한 기름온도

올리브오일을 넉넉히 두르고

고기를 튀기나? 싶을 정도로 쎈온도에 빨리

구워줘야 합니다

고기가 어느정도 익기전에 야채들도 같이 익혀줘야 해요

잘 안익는 순서로 넣어야하는데

귀찮아서 한번에 때려넣기

마지막에 버터향을 입혀주면 맛있어요

사진은 까먹고 안찍어서 없네요

스테이크도 완성입니다

메쉬포테이토+ 스테이크 조합은 환상이죠

이게 진짜 개꿀맛 입니다

3. 미트 토마토 파스타

 
 

그다음은 파스타중 제일 만들기 쉬운

미트 토마토 파스타에요 저는 양파 고기만 넣었는데요

버섯이든 피망이든 먹고 싶은거 다 넣어도 되는

그런 파스타죠 사실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만 있음

만드는데 힘들 일이 전혀 없습니다

일단 저는 요리할게 너무 많아서 대충

양파랑 고기 간거만 넣어 줬어요

이렇게만 넣어도 충분히 맛있다는

 
 
 
 

야채 준비해두고 파스타 면을 삶아 줄게요

일단 파스타 면을 준비해주시는데

파스타 면마다 끓이는 시간이 다 달라서 시간 설명은

생략 저는 12분정도 삶았어요

소금이랑 오일 넣어서 부드러우면서 간도 베이게

잘 끓여줍니다

 
 

면 끓이면서 소스 만들기

마늘 먼저 볶아서 마늘향 올라올때쯤 다진 양파 넣어주고

볶아 볶아 줍니다

 
 

그다음 후추랑 고기 넣고 고기가 어느정도

익을때까지 익혀줍니다~

 
 
 
 

고기가 익으면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를 넣고 섞어주세요

어느정도 고기가 다 익으면 완성

진짜 쉽쥬?? 간은 살짝 짭짤하게 하셔야

면이 들어갔을때 안싱거워요~

 
 

파스타면은 차가운물에 씻어 대기해주시고

손님이 오시기 10분전쯤

다 만들어진 소스에 파스타면을 넣고

살짝만 데워 먹으면 된답니다

파스타완성샷!! 파마산 치즈가루 뿌리면

존맛탱인데 없으니 아쉬운데로 파슬리가루 솔솔

뿌려주었어요~

 

4. 또띠아 피자

 
 

그다음 또띠아 피자만들기 입니다

만들어놓은 재료 쓰기

매쉬포테이토 바르고 그위에 토마토소스도 발라주구요

그다음 넣고 싶은거 다넣기

저는 베이컨 양파 버섯 체다치즈만 넣었어요

첫번째 판은 이렇게만 넣었고

두번째 피자는 피자 치즈로 넣었습니다

 

 

 
 

 

 

3번째판은 리코타 치즈도 넣기

에어프라이기로 10분만 돌려주면 완성

완전쉽고 간단해요 맛도 최고랍니다~

 

 

이건 피자치즈 넣은 두번째 피자 완성샷!!

그럴듯 하쥬??

5. 연어샐러드&리코타치즈샐러드

일단 샐러드는 뭐 설명할게 없네요

양상추랑 방토만 있어도 끝이니깐요~

 
 

그위에 저는 새싹 도 올렸어요

연어올리면 연어 샐러드 리코타치즈 올리면

리코타치즈 샐러드 입니다

위에 드시고 싶은 드레싱만 뿌리면 완성

 

6.스낵랩&트위스터

일단 치킨텐더를 에어프라이어에 15분

앞뒤로 잘 구워주세요

그다음 토마토 잘게 썰고 양상추만 있으면 끝

또띠아는 후라이펜에 10초 정도만 앞뒤로 구워주시구요

또띠아 위에 양상추랑 토마토 넣기

 
 

그다음 치킨텐더 올리고

머스타드소스랑 참깨드레싱 뿌리고

돌돌 말아주면 됩니다

 
 

소스랑 드레싱은 이렇게 두개 썻어요~

이것도 진짜 쉽고 간단하게 만들수 있어 편해요

주의 할점은 또띠아가 너무 익히면 부서지니

진짜 살짝 따뜻한정도로 데우기만 하셔야 한다는점!

 
 

그것만 조심하면 맛있게 드실수 있어요

 
 
 
 

완성샷 입니다

먹느라 제대로 찍힌게 없는게 아쉽네요

그래도 포스팅 하려고 노력했어요

사진찍으면서 하느라 요리시간이 더 들었지만

어쩌다 한번 가족들한테 대접하고 맛있게 먹는 모습들보면

다음에 또 해야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사서 고생하는 스타일)

와인 한잔에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당분간 앓아 누워있을 예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