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대구 동인동 찜갈비 만들기 마늘 돼지갈비찜

by 금초v 2022. 12.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진 밀린게 워낙 많아서 요리할때 사진 안찍고 있다가

이번에 너무 맛있게 만들어 먹었던

마늘찜갈비를 올려보려고 사진을 찍어 보았어요

들어가는 재료가 적진 않지만 그만큼

꿀맛인 대구 찜갈비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재료

돼지갈비 (소갈비도 가능) , 양파반개 , 대파 한뿌리,

배 반개 갈은것(갈아만든배 한컵 넣어도됨), 청양고추

후추, 소금, 굵은고추가루 한스푼반,

고운고추가루 두스푼

다진마늘 (15개정도 굵게 갈아주세요)

 
 

일단 갈비 1.5키로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저는 뼈가 큰데 작게 하시는게 편하고

돼지고기보다 소고기가 더 맛있다는점 참고해주세요

저번에는 소갈비로 했는데 없어서 돼지갈비로 했답니다

갈비를 물에 담궈 핏물을 일단 빼줍니다

핏물 뺄 동안 재료 손질 먼저 해줄게요

 

 
 

일단 마늘까서 굵직하게 다져준비해주시구요

 
 

귀찮아서 그냥 바로 압력밥솥안에 소금 1스푼,

후추반스푼 , 양파 반개, 대파 한뿌리,마늘 5알을 넣고

 

 
 

배 반개를 갈아서 넣어 줬습니다

배가 비싸서 넣기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갈아만든배 음료수 한컵 넣어주시면 되요~

그위에 핏물 빠진 고기를 차곡 차곡 쌓고 나서

압력밥솥에 25분 쪄주고 5분정도 뜸들여 줍니다

 
 

고기가 익을동안 청양고추 3개

마늘을 다져서 준비해줬어요

마늘은 굵직하게 같이 씹어먹을수 있을정도 사이즈가 좋아요~

고기 익는 냄새가 너무 좋네요 그냥 먹어도 맛있어요

익혀서 그냥 먹어도 갈비탕 맛이 납니다

고기가 익었어요

너무 푹익히면 2차 고기 익힐때 고기살이 다

부서져 버릴수 있어서 적당히 익혀줬어요

이제 다른 냄비 준비 해주시고나서

 
 

 

고기만 따로 건져주고나서 고기국물 5국자 넣어줬어요

국물 자작하게 드시고 싶으시면 더 넣어주시구요~

저는 5국자 넣었어요

 
 
 
 
 
 

그다음 양념 입니다

소금 반스푼 , 설탕 한스푼반 ,

미원 반스푼(안넣으셔도 되는데 확실히 더 맛있어요),

굵은고추가루 1스푼반 , 고운고추가루2스푼

이렇게 넣어주시면 양념은 다넣었습니다

 
 

그다음 다진마늘 폭탄 투하해주시고

준비한 청양고추 넣어주신다음

작은불로 양념 익히면서 마늘이 살짝 씹히는

느낌이 있게끔만 익혀주시면됩니다

포인트는 마늘을 반드시 다 익혀주면 안된다는 점이에요

고기랑 같이 아삭하게 씹히는 마늘이 포인트입니다

완성샷

먹느라 이다음 사진을 못찍었네요

배안고플때 만든건데도 밥한공기 뚝딱했어요

보기엔 복잡해 보이는 레시피지만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시간만 넉넉하시다면 맛있는 마늘갈비찜 해드실수

있으실거에요~

 

 

#대구갈비찜 #마늘갈비찜 #갈비찜

#갈비 #돼지고기요리 #돼지갈비찜

#요리 #레시피 #추천레시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