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간편 찌개요리 백종원 고추장 찌개 만들기

by 금초v 2022. 12.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리 포스팅 이에요

요리 포스팅은 레시피 설명 하다보면 길어져서

쓰기가 귀찮아 지네요 

사진은 잔뜩 찍어놓고는 뒤로 밀리고 있습니다

오늘 요리는 고추장 찌개 인데요

백종원씨 레시피를 참고했지만 집에있는 재료들

다 때려놓은거라 살짝은 다른점 알아주세요~

 
 

백종원씨는 대패삼겹살을 넣었지만

저는 그냥 찌개용 고기를 사용했구 버섯도 다른거 넣었어요

두부는 안 넣으셨는데 저는 두부도 첨가했어요

무를 넣어도 훨씬 맛있어진다는~

그냥 집에 있는거 넣으시면되요 나머진 비슷 합니다

꼭 넣으셔야 하는거는

감자 애호박 양파 청양고추 파 입니다

양념은 고추장4 식용류2 참기름2 고춧가루1

간장3 멸치액젓1 다진마늘2 후추적당히 입니다

 
 

일단 냄비에 식용류2 참기름2를 넣었어요

고추장을 기름에 먼저 볶아줘야 합니다

 
 

기름이 달궈지기전 넣으셔야 안튀어서 좋아여

춘장 볶듯이 볶아주세요

기름 튀는거 조심하시면서 볶아야해요

 

 
 

어느정도 고추장이 볶아지면 고춧가루 1 넣고

살짝 3초만 섞어주신다음

늘러붙기전에 물을(500ml) 넣어줍니다

 

 
 

그다음 감자랑 고기는 미리 넣어 줬어요

(이때 저는 무도 넣었습니다)

 

 
 

어느정도 끓기전에 간장3 멸치액젓1을 넣었어요

저는 설탕 0.5도 넣었습니다

(백종원 레시피에선 설탕은 안들어 가요)

 
 

어느정도 국물이 바글바글 끓으면

다진마늘2를 넣어주고

 
 

나머지 버섯 애호박 양파를 넣어 줬어요

호박이랑 감자 좋아하시는 분들은 많이 넣을수록 맛있어요

애호박 킬러인 저는 애호박 듬뿍

마지막으로 두부 넣어주고 진득하게 끓여주세요

오래 끓일수록 맛있어 진답니다

어느정도 완성된모습 

 
 
 
 

마지막으로 청양고추 대파 후추로 마무리

이제 국물을 조금 졸여주기만하면 완성이에요

 

이거만있으면 밥한공기 뚝딱이에요

 

완성

두번째 먹을때가 더맛있는데

바로 먹어도 물론 존맛탱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이에요

두번째먹을때 모습 좀더 진국 같쥬?

고추장 찌개는 살짝 걸쭉해야 더 맛있는거 같아요

이건 그 담주에 느타리버섯 잔뜩 넣고 다시 끓여서

찍어본 고추장 찌개 입니다

백종원 레시피에는 느타리버섯을 넣더라구요

물론 안넣으셔도 맛이 크게 다르진 않습니다

여기까지 고추장찌개 였어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백종원 #레시피 #고추장찌개 #찌개

#간편식 #백종원레시피 #홈쿡

#요리 #찌개만들기 #집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