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가오리찜 양념 만들기 생선찜 만능 소스 레시피 가오리 효능

by 금초v 2023. 2. 13.
반응형

오늘은 요리 포스팅 입니다

유튜브 먹방 보다가 가오리찜에 꽂혀서 바로

찜용 노랑 가오리를 주문했어요~

인터넷으로 1키로 15000원 정도에 주문했습니다

가오리는 다이어트에 좋은 생선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이뇨 작용을 돕는다고 합니다

또 불포화 지방산이 들어있어 두뇌발달에도 좋고

비타민이랑 칼슘이 많아서 뼈건강에도 좋다고 합 니다

콜라겐도 많이 들어있다고 해요

 
 

일단 택배 받은날은 바로 못먹어서

냉동실에 넣어 놨다가 먹기 하루전에 냉장고로

옮겨 해동해 두었어요

깨끗하게 씻어서 찜기에 쪄줍니다

보통 날개부분은 15분-20분 정도 쪄주면 되는데

저는 두꺼운 부분도 있어서

그것보다 조금 더 쪄줬어요

양념장 알려드릴게요

가오리찜 외에 다른 생선찜에도 이 소스 레시피면

다 맛있어 진답니다~

소스 양념: 설탕3분의2 고춧가루1 진간장5 매실액1

다진마늘 반수저 다진생강액 3분의1

통깨 참기름 후추 이렇게 넣으면 됩니다

그리고 위에 넣을 쪽파 홍고추 청양고추는 작게 다져

준비해주세요

 
 

 

알맞게 익은 가오리를 일반 냄비로 옮겨서

양념을 다 발라줍니다

남은 양념에 물 살짝 넣어 부어주세요

이데로 조금 더 익혀 주면 끝이에요

생각보다 너무 간단한 레시피

마지막으로 다진 고추들 넣어주면 되요

저는 쪽파는 없어서 안 넣었는데

쪽파 듬뿍 넣어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이제 물이 날아가고 양념이 베일때까지

졸여주면 됩니다

다른생선찜은 만들어 봤어도

가오리찜은 처음 만들어봤는데 별거 없더라구요

완성샷 이제 맛있게 먹을 일만 남았어요

일반 생선찜은 식으면 비려져서 뜨거울때 먹어야

맛있는데 가오리찜은 식어도 비린맛없이 맛있어요

뜨거운 밥이랑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간편하게 생선찜 만들어 드셔보세요~~

여기까지 가오리찜 레시피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