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간편 닭요리 닭갈비 만들기 닭갈비 레시피

by 금초v 2023. 1.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요리 포스팅 이에요

닭고기가 집에 많아서 요즘 계속 닭요리를 해먹었네요

오늘은 닭갈비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먼저 닭갈비 레시피 먼저 고고싱~~

사실 소스만 만들고 크게 어려운거 없는 레시피라

간편식인데 재료는 이것저것 많이 넣어야 맛있어요

일단 재료로는 닭고기 깻잎 양배추 고구마 파 입니다

이외에 다른 야채 넣고싶은거 넣어도 상관없어요

저는 집에 있는걸로 간단히 만들어 봤어요

 
 
 
 

소스로는 고추장3 고춧가루3 간장3 맛술3 설탕3

다진마늘1 여기 까지는 필수 양념!

저는 다진생강도 0.3 정도 넣었어요

닭다리살 350 그람 기준 입니다~

닭은 소스만들고 야채 준비할동안 우유에 넣어

잡내를 제거하고나서 물로 깨끗히 씻어 준비했어요

 
 

그다음 양념을 고기에 싹 발라 30분정도 제웠어요

저는 기다리기 싫어서 그냥함

그냥 해도 괜찮습니다

 
 
 
 

이제 익혀주는 일만 남았어요

다같이 넣어서 익혀줘도 되지만 저는 고기랑

고구마 먼저 익히다가 야채를 넣었습니다

어느정도 고구마가 반정도 익을때까지

물도 살짝 넣어가면서 졸여줬어요

그다음 남은 양배추 깻잎 파 투입!

블로그용 홍고추도 넣었더니

색감이 한층 더이뻐 졌네요~

완성 밥 한그릇 뚝딱 했습니다

 

맛있겠죠???

​집에 닭 있으시면 간단히 해서 드셔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