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백종원 두부김치 레시피 간편 안주 만들기

by 금초v 2021. 9. 8.
반응형

안녕하세요 ~

여름도 지나고 가을이 코 앞에 와 있네요

오늘 비가 많이 온다고 하는데 비오고 나면 진짜

더위가 사라질거같은 느낌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오랜만에 요리 포스팅으로 돌아왔네요

집에서 자주 요리를 해먹긴 하지만

올렸던 레시피도 있고 귀차니즘도 도져서

맛집 블로그만 계속 올리게 됩니다

 

백종원 두부김치 레시피 바로 시작할게요~

 

일단 재료는

양파 파 당근 청양고추 홍고추 두부 김치 고기 입니다

소스로는 간장 설탕 고춧가루 다진마늘 참기름 이에요

일단 야채들을 썰어 준비해 주시구요

 

 

펜에 삼겹살 먼저 구워서 고기 기름을 내줍니다

삼겹살 목살 아무거나 상관 없어요~

저는 집에 삼겹살이 있어서 삼겹살 두줄 준비했어요

 

앞뒤로 삼겹살이 어느정도 익으면 먹기 좋게 잘라 준다음

설탕 반스푼을 넣고 볶아줍니다~

 

설탕이 고기에 스며 들면

고춧가루 한숟갈 반 그리고 물 반컵 정도 넣어요

 

그다음 다진마늘 1스푼

진간장 3스푼을 넣습니다

간장은 겉에 쪽으로 살짝 간장을 둘러서

타듯이 들어가는게 감칠맛을 더 낼수 있다고 하네요

 

그 다음으론 준비해둔 김치를 넣었어요

오래 푹 끓일수록 맛있습니다

김치는 쉰김치가 훨씬 맛있구요

없으신 분들은 식초를 살짝 넣어 주는것도 팁 입니다~

 

 

그다음으로 바로 후추랑 양파 당근을 넣어주세요

이제 시간을 가지고 푹 익혀 줘야해요

보글보글 맛있게 익어가는 김치 글쓰면서도 배가고파 지네요

 

 

어느정도 김치가 물러지면

준비해둔 청양고추랑 홍고추를 넣어 주세요~

볶음김치는 완성 입니다!

맛있겠죠?

다음으로 두부를 준비해볼게요~

물이 끓을때 두부를 살짝 데쳐서 준비하면되요

두부도 따뜻하게 먹어야 맛있죠

완성샷 입니다

완벽한 술안주 이네요

술이 땡겼지만 참고 밥만 먹었어요

비오는 오늘같은날 막걸리랑 먹었어야 했는데

밥만 퍼서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생각보다 들어가는건 없지만 오래익혀야 맛있어서

시간은 조금 걸리는 두부김치 레시피 입니다

잇님들도 한입 하세요^^;;

여기까지 두부김치 레시피 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좋은 하루되세요~

반응형

댓글